취소/환불 및 위약금 규정


어르신의 가정으로 방문하여 요양/간병의 용역과 생활도움/상담의 용역 등을 중개하여 제공하는 Homecare Market서비스인 ㈜비비웰(이하 ‘회사’라 함)의 시니어시터(이하 ‘서비스’라 함)는 다음과 같은 취소/환불, 위약금의 규정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용어의 정의>
“이행” 이라 함은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용역제공 시각을 확정 후 결제하고, 그 날짜가 도래하여 서비스를 진행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1. 이행 전 주문취소/환불
이행 예약시각기준으로 24시간이전 취소요청(사이트내 ‘나의 주문’에서 취소요청) 시 결제대금 100% 환불을 원칙으로 하며, 24시간 이후 취소 요청 시 50%의 예약취소 위약금을 부과합니다.
회사는 취소로 인하여 발생된 위약금 50% 중 회사가 제공한 플랫폼 이용료 15%를 제외한 (개인의 경우 사업소득 원천징수 추가 정산후 잔액) 금액을 판매자에게 정산합니다.

위약금을 부과하는 이유는 용역시간을 판매하는 요양보호사 등 전문자격 판매자에게는 시간이 소득이기 때문에 기회손실이 발생하는 부분을 보상하기 위함입니다.


2. 이행 중 주문취소/환불
이행이 시작된 상태에서는 원칙적으로 주문에 대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그러나 취소요청의 귀책사유가 구매자 또는 판매자의 문제로 인해 용역제공이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에 한하여 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

가. 구매자의 요청으로 인한 취소
(A) 구매자의 개인사정(단순 변심)으로 서비스 이행 중 취소하는 경우 :
환불은 없습니다. 단, 판매자의 판단 하에 환불을 하겠다고 할 경우 회사는 관여하지 않고 구매자와 판매자의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B) 구매자가 판매자의 서비스 이행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중단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회사가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확인과 과정상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귀책사유가 판매자임으로 밝혀지면 100% 환불처리 합니다.

나. 판매자 요청으로 인한 취소
(A) 판매자의 개인 사정:
건강상의 이유, 취직 등 모든 사항에 대해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따라서 취소가 불가합니다.
(B) 구매자(또는 보호대상자)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판매자(또는 서비스 이행자)가 서비스 이행 및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 :
회사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귀책사유가 구매자임으로 밝혀지면 환불없이 해당 주문은 완료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3. 이행 후 환불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된 후 수입의 환불 등과 관련하여 구매자와 판매자 양방간의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원칙상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을 우선시하며, 상호 합의 이후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만약 이행상에서 판매자(또는 서비스 이행자)에게 불쾌감 조성,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범죄에 준하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즉시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18년 3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