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회원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비비웰(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요양보호/간병 등의 서비스 용역상품을 중개하는 시니어시터(www.seniorsitter.co.kr) 서비스의 웹(Web)과 앱(App.)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해 가입한 판매회원이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2. 이 약관은 회사와 판매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자판매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한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를 말하며, 특히 재가요양센터 운영을 건강보험공단에 신고하고 장기요양보험 수급자에 대한 요양보호서비스를 이미 수행하고 있는 사업자판매회원은 ‘센터판매회원’으로 별도 용어를 사용합니다.
2. “개인판매회원”이라 함은 요양보호사 또는 그에 준하는 자격증을 소지하고 사이트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한 개인을 말합니다. 회사는 개인회원의 분류를 소속 없이 사이트에서 판매활동을 하는 ‘독립개인회원’과 위탁센터에 소속을 두고 사이트에서 판매활동을 하는 ‘위탁개인회원’으로 나눕니다.
3. “위탁센터”이라 함은 회사가 가입한 판매회원 중 사업자가 아닌 개인회원에 한하여 재가요양서비스의 이행관리와 품질향상을 위해 교육이 필요하다 판단될 시 ‘센터판매회원’에게 교육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이때 이를 위해 회사와 개별약관의 동의 등을 통해 위탁교육 계약을 한 센터판매회원을 말합니다.
4. ”이행”이라 함은 구매회원과 판매회원간의 약속한 요양보호 등 용역상품의 예약을 날짜가 도래하여 실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인 쇼핑몰은 유형상품(tangible product)을 취급하여 “배송”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나, 용역을 거래하는 본 사이트에서는 이를 ‘이행’이라고 표현합니다.
5. “구매확정”이란 구매회원이 주문결제한 용역상품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이행을 하고 이를 구매회원이 구매확정의 의사표시를 회사가 제공하는 앱 또는 웹 등 온라인 사이트의 양식을 통하여 밝히는 것을 말합니다.
6. ‘시니어시터’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재가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회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7. ‘우수 판매회원 이라 함은 판매활동, 구매만족도 등 회사가 정한 자격기준 이상에 달하는 판매회원으로, 기준 달성도에 따라 ‘스타 매니저’, ‘파워 매니저’, ‘베스트 매니저’, ‘웰 매니저’, ‘매니저’ 등으로 등급을 구분합니다.
8.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구매시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사이버 또는 오프라인상의 쿠폰으로 사용대상, 방법, 기한 및 제한사항은 할인쿠폰 서비스화면 등에 개별 표시됩니다. 다만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9. 위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회사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에 수록된 제2조 (용어의 정의)를 준용하고, 기타용어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판매회원 매니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3.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계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시니어시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시니어시터 서비스는 회사가 구매회원과 판매회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용역과 재능을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구매회원과 판매회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상품선정, 이행책임, 반품/환불, 분쟁처리 등의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오픈마켓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판매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판매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

1. 회사가 제공하는 시니어시터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함.)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여 판매회원으로 가입한 후, 판매를 하려면 상품등록 및 판매개시에 대한 의사표시를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비로소 성립합니다.
2. 판매회원은 실명가입을 전제로 합니다. 회사는 휴대폰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확인하며, 등록한 자격증과 은행계좌 등을 통하여 실명을 확인합니다.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판매개시 승낙”이 판매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판매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판매 승인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상품의 등록, 거래진행 과정의 관리, 서비스의 이행, 환불 등 사후처리 등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과 회사는 구매회원의 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할 경우 및 거래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예상치 못한 서비스 이행불능 등으로 정상적인 거래가 곤란하여 취소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구매회원에 대한 통지와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 법인은 반드시 사업자판매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 등록 신청 시 제출해야 할 필수 기재항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가) 개인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휴대전화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②개인 명의의 통장 계좌정보 ③본인 명의의 계좌인증 ④신분증 사본(계산서발행 및 원천징수용) ⑤이메일 주소 ⑥자격증 사본(자격증을 통한 자격확인 및 실명확인용) ⑦프로필 이미지(본인 사진) ⑧아이디(ID) ⑨비밀번호
나) 사업자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①휴대전화번호를 통한 본인인증 ②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한 유효성 인증 ③사업자등록증 사본(세금계산서 발행용) ④회사(사업장)명 ⑤대표자명 ⑥사업장 주소 ⑦업태와 종목 ⑧세금계산서 발행용 메일 ⑨행정담당자명 ⑩사업자 명의의 전화번호, 본인 또는 담당 임직원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⑪사업자명의의 계좌정보 ⑫메일 주소 ⑬아이디(ID) ⑭비밀번호 ⑮프로필 이미지(본인 사진 또는 기업 로고)
* 단,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는 가사도움, 짧은여행/동행, 기타(심부름) 카테고리의 상품등록 시에는 자격증 대신 신분증을 첨부하면 됩니다.

8. 개인판매회원이 사업자판매회원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경우 사업자 실명확인을 위한 자료를 제출하여 실명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9. 본 약관에 따라 판매회원은 회사가 제반 법령과 정부시책에 따라 시행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 결제대금예치(ESCROW),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등의 업무에 기본적으로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거부)
1.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판매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강제탈퇴/자격박탈 등에 의해 판매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판매회원 자격 상실 후 2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판매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판매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만 18세 미만인 경우.
마.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바. 기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사.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제8조 (판매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1. 판매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를 통해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판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판매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판매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판매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판매회원 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판매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4. 본 계약의 해지통보에도 불구하고 계약해지 시까지 이행되지 아니한 주문상품이 있거나 교환 또는 환불 요청된 주문이 있는 경우 판매회원은 주문의 이행 또는 환불에 필요한 협력을 다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본 의무는 정산완료가 확인되거나 구매회원에 대한 조치가 완료되면 종료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판매회원 자격상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별도의 최고 없이 판매회원에게 계약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를 게재한 경우
② 제반 법령 및 정부시책에 위반하는 등 매매 부적합 상품을 등록 또는 판매한 경우
③ 판매회원이 비밀을 누설하거나 본 계약 이외의 목적으로 고객정보를 이용한 경우
④ 판매회원이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중대한 클레임을 접수 받고 그 클레임이 확정된 경우
⑤ 판매회원이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가 그 개선을 요청하였으나 특별한 사유없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⑥ 판매회원이 본 계약상의 동일한 의무를 3회 위반한 경우
⑦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 직접 상품대금을 주고 받는 직거래 유도행위를 한 경우
⑧ 회사의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기타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등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2. 본 계약 당사자 중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 당사자는 별도의 최고 없이 계약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본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당사자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특별한 사유나 해명 없이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② 감독관청에 의하여 영업 또는 허가의 취소 또는 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③ 파산, 화의 또는 회사정리 절차의 신청이 있거나 스스로 이를 신청한 경우
④ 제3자로부터 가압류, 가처분 또는 강제집행을 받고 그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정지 또는 해제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
⑤ 발행한 어음 또는 수표가 부도로 되거나 은행과의 거래가 정지 또는 금지된 경우
⑥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⑦ 기타 계약기간 내에 계약이행을 할 수 없거나 계약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할 만한 중대한 사유가 생긴 경우
3. 회사가 판매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판매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판매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본 계약이 해지된 경우 그 해지된 날을 제24조 (정산대금의 정산 및 지급) 에 규정한 정산대상기간에 있어서의 말일로 보고 동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정산대금을 정산합니다.
5. 이용계약은 판매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판매회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 10조 (판매회원에 대한 통지) 에 따라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판매회원과 관련된 상품의 판매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회원이 상품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회원의 판매회원 SS캐시를 정산합니다. 정산 후, 판매회원 SS캐시가 잔존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송금합니다.
8.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판매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판매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판매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판매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 혹은 앱(App.) 푸시메시지함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판매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판매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판매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판매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아이디(ID)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판매회원정보를 정보 수집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판매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판매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판매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판매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판매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판매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가.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련 조세법령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판매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나. 매매(등록, 판매를 포함)한 내역이 있는 판매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거래당사자들에 대한 정보제공과 이 약관에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해지를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관련주소, 대금송금계좌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 제 7조 내지 제9조에 정한 판매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판매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판매회원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라. 판매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미결제이용료가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 완료시까지 해당 판매회원의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마.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판매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9. 회사는 그외 정보수집과 정보취급에 관한 사항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14조 (판매회원의 의무)

1. 판매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판매상품의 등록, 판매진행 과정의 관리, 구매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이행, 청약철회 또는 거래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사이트 내의 최종상품 페이지의 [QnA게시판] 및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접수된 구매와 관련한 문의에 대하여 적절한 답신을 작성, 게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관련한 메일 및 전화를 통한 문의가 있을 경우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으로부터 구매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요청된 구매를 취소하여야 하는 등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불법적인 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구매회원의 정당한 권리(구매취소 및 환불 등)를 제한하거나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을 등록해서는 안됩니다.
5. 판매회원은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구매평가 및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는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이를 위반한 관련 회원과 해당 거래에 대해서 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모바일앱에서의 거래자료와 관련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자신의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가 변경될 경우 새롭게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완료가 이루어질 때까지 해당 판매회원의 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판매회원은 판매과정에서 알게 된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9. 판매회원은 상품과 용역을 주문한 구매회원에 대한 각 항의 이행 의무를 다합니다.
가. 판매회원은 거래이행에 있어 성심과 성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나.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이행에 관한 조건(이행횟수, 용역료, 용역내용,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 판매회원은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라. 판매회원은 다른 이용자의 계정사용, 타인의 개인정보 수집, 회사직원 또는 운영자 사칭, 불법적 범죄 결부행위, 구매회원과 협의 없는 대리 이행행위, 기타 관계법령과 회사가 정한 규정 및 이용조건 위반행위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10. 판매회원이 성실히 용역 등을 이행하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고소, 고발 및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판매회원이 감수합니다.
11. 판매회원의 용역 전문성의 의문제기, 용역에 대한 불충분한 준비, 지각 및 연락두절에 대하여 1년내 신고 건수에 따라 다음과 같은 삼진아웃 조항을 적용합니다.
1) 1건의 구매회원 신고 접수 : 주의 통보
2) 2건의 구매회원 신고 접수 : 경고조치 및 2주간 판매정지
3) 3건의 구매회원 신고 접수 : 2주간 판매정지 및 해당기간 동안 신고내용에 대해 프로필과 상품페이지에 표기
4) 4건이상의 구매회원 신고 접수 : 잠정적 영구 판매중지 또는 이용계약 강제해지
12. 판매회원의 계정 공유 및 계정 재판매, 유무상 양도를 금지합니다. 금지행위를 한 회원은 회사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하며, 당해 계정은 사전통보 없이 강제로 자격박탈(이용계약 강제해지) 처리합니다.
13. 회사는 중개업체로 세금계산서 발행주체가 될 수 없고 실제 용역을 제공한 판매자가 세금계산서 발행 주체가 되며, 세금계산서 발행의무가 있는 사업자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14. 회사는 다음의 경우 해당 상품을 삭제, 취소하거나 중개하지 않을 수 있으며, 판매회원의 이용정지 및 이용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 및 중복등록, 상품가장등록 및 중요 상품정보의 명백한 오기/모순
나. 신용카드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허위등록하는 경우
다. 판매회원이 입력한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구매회원 및 회사가 1차, 2차, 3차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연락두절 상태의 경우
① 연락두절 1차: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② 연락두절 2차: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2차라 정함. 연락두절 2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2차 경고, 직권으로 취소/환불 처리 및 해당 판매회원의 전상품 판매중지, 신상품 등록제한
③ 연락두절 3차: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연락두절 3차라 칭함. 연락두절 3차의 경우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 1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3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고객불만사항 문의에 대한 판매회원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
① 구매회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② 구매회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2차: 일부 상품 판매중지 및 개별 CS교육
③ 구매회원 문의 처리 지연 및 불만족 3차: 전상품 판매중지 등록 및 신상품 등록제한
사. 카테고리 오등록 또는 동일한 카테고리 및 근접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2개 이상의 동일 상품을 중복으로 등록하는 경우, (중복상품등록 행위란, 판매영역을 독점으로 점령하기 위하여 동일상품을 중복으로 등록하는 행위. 단순한 기호 등의 구분 외 타인의 명의로 유사상품을 등록하는 행위도 포함됨)
15. 판매회원은 판매 중이거나 판매를 개시할 상품이 이행에 차질이 예상될 경우, 지체없이 상품의 판매를 중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미 주문되고 이행이 불가능할 경우, 판매회원은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16. 판매회원은 회사 및 잠재적 구매회원을 포함하는 회원과의 연락을 위해 항상 최신의 판매회원정보를 갱신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연락두절의 예방을 위해 해외출장 및 여행 등의 경우 연락인을 별도로 강구하는 등의 선량한 관리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17. 판매회원은 판매상품에 관하여 특정한 인허가 등의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흠결없이 완료/유지하여야 하며, 인허가 요건을 갖추지 아니한 상태에서 관련상품의 판매에 대한 법적인 책임과, 제3자의 청구 등에 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18. 판매회원 중 방문 등을 하여 서비스 용역을 제공할 경우 회사에서 제공하는 출퇴근 앱 프로그램에 이행의 시작과 이행의 종료에 대한 키값을 입력하여야 하며, 이 경우 이행을 하려는 판매회원은 휴대폰의 위치정보 다운로드를 허용해야 합니다. 만약 출퇴근 기록의 남김을 이행하지 않아 서비스 수행여부를 판별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상품정보의 등록과 관리)

1. 판매회원은 상품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그 진실성을 보장하며 이에 반하는 허위사실이 있을 경우 또는 허위광고의 게시 및 방조의 경우, 형사상 책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민사상 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2. 회사가 판매회원으로부터 미리 상품정보를 받고, 상품 등록을 동의해 준 경우에도 상품정보의 정확성이나 법적 적합성에 대하여 회사가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또는 판매회원과 더불어 책임을 부담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과 관련하여 상품정보의 진실성이 의심되거나 그 여부가 상품 가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경우(예, 경력의 내용, 자격증 의심 등), 다음의 조치를 판매회원에 요구하거나 직접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전시 및 판매의 연기와 중단
② 진실성을 입증할 서류의 제출 요구
③ 상품정보의 변경과 삭제
④ 정산대금의 지급 연기
4. 판매회원은 상품정보의 관리에 있어 회사가 마케팅 및 매출증대의 목적으로 시행하는 제반 제도(예, 블로그 상의 “상품 퍼가기” 등)에 특별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상품검색의 효율성, 시스템 부하 등을 고려하여 판매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상품 등록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판매상품 등록건수 제한 조치를 위반하여 상품등록을 하는 경우 회사는 등록된 상품을 판매중지 하거나 삭제처리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위반 횟수 및 위반 정도에 따라 판매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상품의 판매가격 및 판매수수료)

1. 상품의 판매가격은 판매회원이 결정합니다.
2. 상품판매의 판매수수료는 회사가 결정하며 판매회원이 이를 알 수 있도록 상품 등록시 이를 적절히 표시합니다.
3. 회사가 부과하는 판매수수료는 상품의 광고효과 및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이용료로서 구매확정된 판매 건에 대한 이용료와 부가서비스사용료, 기타로 구분됩니다. 각 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4. 판매이용료(플랫폼 이용수수료)
가. 판매이용료는 각 상품 카테고리별로 정해진 기준으로 판매된 수량과 금액만큼 판매회원에게 부과됩니다. (판매이용료 = {판매수량*(판매금액+추가옵션결제금액)} * 수수료율)
나. 공식적으로 오픈된 판매수수료율은 없으나 상품등록 시 카테코리를 선택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회사와 별도 계약이 체결된 판매회원은 그 계약의 내용과 조건을 우선 적용합니다.
다. 구매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의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이용료는 판매이용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무이자 할부 판매 등을 판매회원이 임의로 선택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라. 판매이용료는 정산시 공제됩니다. 다만, 판매취소의 경우에는 판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5. 부가서비스이용료
가. 부가서비스이용료는 판매성사 여부, 취소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이용계약해지에 의한 판매취소, 이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로 인한 회사의 판매취소의 경우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상품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상품판매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환불합니다.
나.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판매회원이 판매회원 SS캐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 판매회원의 광고 경우 별도의 개별약관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기타 이용료
가. 판매회원이 회사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무이자 할부판매 이외의 추가 무이자 할부 판매를 사이트에서 회사가 정한 양식에 의하여 임의로 선택한 경우에는 해당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나. 판매회원이 회사에서 공통으로 적용되는 SS포인트 이외의 추가 SS포인트 등을 사이트에서 회사가 정한 양식에 의하여 임의로 선택하여 부여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다. 기타 이용료는 정산시 공제 됩니다. 다만, 판매취소의 경우에는 기타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필요한 경우 판매수수료외에 서비스이용료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사항은 제 10조의 통지방법에 따릅니다.

제18조 (매매 부적합 상품)

1. 다음 각 호의 상품은 매매 부적합 상품으로서 상품의 등록 및 판매를 금하며, 아래의 예시 항목 이외에도 관계법령 또는 일반관행, 사회통념에 따라 회사가 개별적으로 매매부적합 여부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판단 및 제재할 수 있습니다.
① 허위 또는 과장 광고한 상품
② 특허권, 상표권, 의장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상품 및 그 표기
③ 허가받은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나 용역을 제공해야 하는 카테고리에 부적합 상품
④ 법령상 필요한 신고, 허가 등을 득하지 않은 상품
⑤ 음란 및 성행위 등 공공질서나 선량한 사회풍속에 위배되는 상품
⑥ 현금융통을 위한 신용카드거래, 광고, 홍보 등 판매 이외의 목적이 의심되는 상품
⑦ 구매회원의 정당한 청약 철회권을 임의로 제한, 거부할 것이 명시된 상품
⑧ 법령상 불허되어 있는 용역상품이거나 관계기관에 허가/신고사항과 다른 명칭, 자격 등을 가지고 거래되는 상품
⑨ 기타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실추시킬 우려가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상품
2. 판매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매매 부적합 상품이 등록된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이 사실을 판매회원에 통보합니다. 고의에 의한 등록이라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매매 부적합 상품이 판매된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즉시 본 계약을 해지합니다. 해당 상품의 판매가 법적인 처벌규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위 사실을 관계기관에 즉시 신고합니다.
4. 매매 부적합 상품의 정산대금은 법적인 규정이 있을 경우 이에 따르며, 그렇지 아니할 경우에는 구매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해당 상품에 대한 일체의 재산권을 주장, 행사할 수 없으며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매매 부적합 상품의 등록 및 판매에 대한 형사상 책임을 지며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민사상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상품판매절차)

1. 상품판매는 상품등록시 판매회원이 선택한 판매기간까지 진행됩니다. 다만, 판매회원이 기재한 모든 판매시간(수량)이 판매된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직권으로 해당 판매가 취소되는 경우 등에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2. 판매가 이루어지면 회사는 사이트 화면에 판매현황을 게시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이 입금 또는 상품대금을 결제하면 즉시 사이트를 통해 해당 사항을 게시합니다.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입금 여부를 사이트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상품(용역)의 이행)

1. 판매회원은 매일 1회 이상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품에 대한 주문여부와 그 내역을 주문금액이 입금된 때로부터 24시간 이내에 확인하여야 하며 그 사실을 회사에 사이트를 통하여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주문금액을 입금하면 약속된 계약일시에 주문받은 용역상품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그러하지 못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구매회원에게 통보하고 협의한 후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이행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사고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의무사항은 아니나) 전문인책임배상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안내 및 주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구매회원과 그 보호대상자의 안전과 서비스 신뢰를 위해 전문인책임배상보험에 가입한판매회원의 상품을 전시 및 검색 리스트에서 우선 또는 상위 노출할 수 있습니다.
5. 당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된 상품의 이행품질 등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취소와 환불)

1. 주문의 이행 예약시각기준으로 24시간이전 취소요청(사이트내 ‘나의 주문’에서 취소요청) 시 결제대금 100% 환불을 원칙으로 하며, 24시간 이후 취소 요청 시 50%의 예약취소 위약금을 부과합니다.
2. 주문의 이행이 시작된 상태에서는 원칙적으로 취소/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취소요청의 귀책사유가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의 문제로 인해 용역제공이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에 한하여 취소/환불이 가능하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구매회원의 개인사정(단순 변심)으로 서비스 이행 중 취소하는 경우에는 환불은 없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의 판단 하에 환불을 하겠다고 할 경우 회사는 관여하지 않고 구매회원과 판매회원의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② 구매회원이 판매회원의 서비스 이행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서비스 중단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귀책사유가 판매회원임으로 밝혀지면 100% 환불처리 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확인과 과정상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③ 판매회원의 개인 사정은 건강상의 이유, 취직 등 모든 사항에 대해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사유로 취소는 불가합니다.
④ 구매회원(또는 보호대상자)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매회원 또는 서비스 이행자가 판단하여 서비스 이행 중단을 요청할 경우에는 귀책사유가 구매회원임으로 밝혀지면 환불없이 해당 주문은 완료된 것으로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확인과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⑤ 위 2)항과 4)항의 경우 만약 이행상에서 당사자가 상대방에게 불쾌감 조성, 서비스 소홀,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 회유 등 의무에 맞지 않는 행위를 한 것이 확인되면 해당 사실에 대해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구매회원이 거래 체결 시 등록한 서비스 수혜자(보호대상자)의 정보내용이 실제와 현저히 다른 경우, 이를 판매회원이 서비스를 이행할 수 없는 취소사유로 계약취소를 요청하면 구매회원은 해당 주문을 취소해야 합니다. 다만 구매회원이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서면(전자문서 및 쪽지를 포함)에 의해 판매자가 동의를 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⑦ 이행횟수가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을 판매회원이 중단하는 경우 그 시기와 남은 기간에 상관없이 판매회원은 모든 금액을 구매회원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3. 주문의 이행이 완료(회사의 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된 후 환불 등과 관련하여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양방간의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원칙상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을 우선시하며, 상호 합의 이후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 기타 취소와 환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된 취소환불규정 정책집 내용에 따릅니다.

제22조 (서비스 페널티 제도)

1. 판매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고객서비스 상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페널티 제도 또는 표준서비스 규칙에 따라 벌점 또는 경고 점수가 부과되며 세부내역은 별도의 표준서비스규칙에 따릅니다.
2. 동일한 주문에 대하여 제1항의 위반사항이 복수로 발생하였을 경우, 개별 페널티 점수를 합한 것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사이트를 통해 세부내역을 수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우수판매회원 우대제도)

회사는 서비스의 판매회원 가운데 판매활동 및 구매만족도를 심사하여 우수한 판매회원을 스타셀러 등으로 선정하여 우대할 수 있으며, 스타셀러 우대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에 별도로 정함에 따릅니다.

제24조 (정산대금의 정산 및 지급)

1. 정산대금 정산은 다음과 같은 방식을 따릅니다.
① 정산대금 정산은 회사가 판매회원에 지급하여야 할 금액(이하 정산대금이라 함)을 정하는 절차 또는 결과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대금에 대해 플랫폼 이용수수료 등 본 약관 제17조에서 정한 수수료를 정산한 금액을 구매확정 후 익일 판매회원 SS캐시로 지급 합니다.
③ 지급된 판매회원 SS캐시는 바로 출금신청(지불요청)이 가능하며, 출금신청 후 도래하는 차기 지급일에 판매회원의 출금계좌로 현금이 지급됩니다.(본 약관 제30조 (SS캐시) 참조)
④ 회사는 전월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마감 후 매월 영업일 시작일 기준일로 사이트를 통하여 세금계산서를 발부합니다.
2. 구매확정이란 판매회원이 이행된 상품에 대하여 구매회원이 구매확정의 의사표시를 전자메일등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을 통하여 밝히는 것을 말합니다. 단 판매회원이 이행을 완료한 후 7일 기한까지 구매회원이 구매확정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익일부터 회사는 자동 구매확정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산대금을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회원에 통보합니다. 판매회원은 익월5일 이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회사에 정산대금의 지급을 청구합니다. 만약 회사가 통보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판매회원이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지 않은 경우, 당월 정산대금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 판매회원의 경우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지 않습니다.

제25조 (정산의 유보)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정산대금에서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 당해 판매회원의 정산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기간 동안 예치하여 동 기간 동안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환불 등 클레임 제기 시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장기간 이행지연 건은 취소처리 하여 종결할 수 있으며, 정산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회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채권자의 신청에 의한 정산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 법원의 결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 액의 변제 등으로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정산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제14조 판매회원의 의무 조항 위반포함)에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제10조에 따라 통지하고 정산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정산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의 판매회원으로 적발되거나, 구매회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배상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회원으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정산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정산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통지하고 정산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비밀유지)

1.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고객 개인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되고 그 정보를 본 계약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판매회원은 판매를 통해 취득한 회사의 고객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당해 판매건과 무관하게 유무선상으로 고객에게 접촉하거나 직거래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판매회원은 회사 사이트의 관리자 ID와 비밀번호의 보안을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4. 제1항 및 제2항의 의무는 본 약관에 의한 계약관계가 종료된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27조 (세금계산서와 납세관리)

1. 판매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판매 후 발생된 수익금액(정산받은 대금)에 대하여 국세청에 자진 세금신고(부가세, 소득세)를 해야 합니다. 세금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세액을 부과 받게 되거나 신고 불성실 가산세 및 납부 불성실 가산세 등의 불이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국세청 고시 제2015-6호에 따라 매 분기마다 본 약관에 동의한 판매회원의 매출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합니다. 개인판매회원의 경우 개인사업소득에 대해서는 법령에 따라 회사가 원천징수(3.3%)하여 세금 납부합니다.
3. 판매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매월 초 전월분에 대해 전자세금계산서용 이메일 또는 회원가입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일괄 발행합니다..

제28조 (거래증빙용 신용카드전표 발급 대행)

회사에서는 판매회원을 대신하여 매입세공제용 신용카드전표의 발행을 대행하며 그 원칙은 다음의 각호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전표의 발급대행은 주식회사 비비웰이 하며, 공급자는 판매회원입니다.
2. 신용카드전표의 발급대행에 대한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한 판매회원입니다.
3. 신용카드전표를 발급받은 후 세금계산서는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4. 현금영수증의 경우 5천원 이상 거래건에 대하여 오픈마켓사업자가 판매자를 대행하여 의무발행합니다.(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제121조 3항)

제29조 (판매의 책임배상)

1. 판매회원은 제조물책임법의 규정에 따라 자신이 제공한 용역상품의 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람의 생명, 신체 또는 재산상의 손해(도난 등)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책임추궁을 당할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사에 배상책임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가 지출한 배상액과 비용을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2. 판매회원은 판매한 용역상품으로 인하여 관계기관이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 판매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상기의 의무는 본 계약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10년간 존속합니다.

제30조 (SS캐시)

1. SS캐시는 판매회원이 무통장 또는 계좌이체를 통하여 충전함으로서 적립됩니다(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로는 충전할 수 없습니다.) 판매회원 SS캐시는 출금이 가능하며, 이용계약의 종료시에는 정산 후 그 잔액이 출금됩니다.
그리고, 판매회원 SS캐시의 출금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판매회원의 출금신청(지불요청)일로부터 차기 지급일에 정산 계좌로의 송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의 등록 또는 부가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판매회원 SS캐시에 의하여만 이용료의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 SS캐시의 출금은 당해 충전금액을 100%로 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게시판의 이용)

1. 게시판 이용 원칙
가.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판매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판매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들은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로써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에 의한 게시판 운영은 개별약관에 따를 수 있습니다.
나. 게시물(이미지 문구 및 첨부파일 등을 포함)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게시물의 저작권
가. 회사의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나. 회사는 게시물 저작권자의 동의를 통해 이를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27조 (저작물의 책임)’ 의 내용에 준하여 판매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제한, 쓰기금지, 게시자의 판매회원자격 박탈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즉 오픈마켓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상품이행, 청약철회 또는 상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이행 전후 구매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 혹은 이용자가 다른 판매회원 혹은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가 다음 각 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당한 경우 판매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①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의 게제
② 매매 부적합 상품의 등록 또는 판매
③ 서비스 이행 및 품질에 대한 책임
④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제35조 (관할)

회사와 판매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상호간의 상품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공고일자 : 2018년 3월 14일
시행일자 : 2018년 3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