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서비스 규칙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고객서비스 상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표준서비스 규칙에 따라 벌점 또는 경고 점수가 부과합니다.

구분

벌점

내용

비고

위조

 

요양보호사 자격증 등 위변조

경찰신고

회원자격 박탈

직거래 유도 및 행위

200

회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고 직접 상품대금(유료옵션 상품 제외)을 주고받는 직거래 행위

해당상품 판매중지 및 재교육, 또는 이용계약 해지

무단결근

1

50

구매자와 협의없이 예정된 이행시각에 보호대상자의 자택으로 출근하지 않음

경고, 2주간 판매정지

직권취소환불

2

200

이용계약 해지

취소

24시간이전

10

이행지시 승낙 후 정당사유(구매자와 합의)에 의해 취소

건당 부여

24시간이내

50

이행지시 승낙 후 정당사유(구매자와 합의)

건당 부여

이행거절

(6개월내)

1

5

특별한 이유없이 주문완료건에 대한 회사의 이행지시를 거절.

주의

2

10

경고, 개선요청

3

50

경고, 1주간 판매정지

용역상태 불량신고

(6개월내)

1건 신고접수

10

지각, 준비상태 불량, 불친절 등 신의성실에 의한 서비스 이행을 하지 않음

주의통보

2건 신고접수

50

경고 및 2주간 판매정지

3건 신고접수

100

2주간 판매정지,

상품페이지 내용게시

4건 신고접수

200

판매중지 및 재교육,또는 이용계약해지

허위 등록

카드 불법할인

 

 

형사고발

회원자격 박탈

연락두절

1

50

전화 등 기타 방법으로 연락시 두절

경고, 개선요청

2

100

1차 경고 후, 24시간이상 연락두절/미 응대

경고, 직권취소/환불처리, 2주간 판매중지

3

 

2차 경고 후, 24시간이상 연락두절/미 응대

이용계약해지

임의 타인대행용역

1

50

사전에 구매자와 협의없이 예약된 서비스 이행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용역을 수행

직권취소/환불, 2주간판매중지

2

100

계약해지, 회원자격박탈

문의처리

지연/불만족

1

50

구매자 불만사항 문의에 대한 판매회원의 처리 및 만족도 저조

경고, 개선요청

2

100

1주간판매중지, CS교육

3

150

2주간 판매중지, 등록제한

부적절한 상품등록

오등록 1

100

카테고리 오등록 및 2개이상 상품 중복 등록(판매영역 독점의 고의적 행위)

해당상품 판매중지

오등록 2

200

전상품 판매중지,

계약해지

진실성 의심

 

경력내용 및 자격증 의심이 될 경우 진실성 입증서류 제출 거부시

판매중지(해소 까지),

정산대금 지급연기

도난

 

구매자의 물품도난 등이 발생되어 판매자의 행위로 밝혀짐

형사고발

회원자격 박탈

파손

100

구매자의 물품이 판매자의 실수 등으로 파손됨

판매자배상 요청

재교육

상해

100

보호대상자가 서비스 이행과정에서 판매자의 부주의로 상해를 입음

판매자배상 요청

※ 항목에 따라 부여되는 벌점은 판매자의 등급산정 점수 및 인기도 점수 등에 마이너스 처리됩니다.

회사에서 취하는 조치 중 이용계약 해지는 회원탈퇴를 강제진행하고 일정한 기간(탈퇴 후 2)이 경과한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회원자격 박탈은 영구히 시니어시터 플랫폼을 이용할 수 없도록 재가입을 불가능하게 하는 조치입니다.

 

위에서 규정되지 않은 내용은 판매자 이용약관에 규정된 9 (이용계약의 해지 및 판매회원 자격상실), 14 (판매회원의 의무), 16 (상품정보의 등록과 관리), 18 (매매 부적합 상품) 의 각 조항 내용에 따릅니다.

 

시행일자 : 2018 1116